애플, #AppleToo 운동의 리더 Janneke Parrish를 해고
Apple just fired a leader of the #AppleToo movement - The Verge - https://www.theverge.com/2021/10/15/22727123/apple-fires-leader-apple-too-movement
*구글 번역
Apple은 #AppleToo 운동의 지도자를 해고했습니다.
Janneke Parrish는 Robinhood, Pokémon GO 및 Google 드라이브 앱을 포함하여 업무용 전화에서 파일을 삭제하여 해고되었습니다.
Apple은 유출과 직원 조직화에 대한 광범위한 단속 속에서 #AppleToo 운동의 지도자인 Janneke Parrish를 해고했습니다. Apple Maps의 프로그램 관리자인 Parrish는 내부 조사 중에 업무용 기기에서 파일을 삭제한 이유로 해고되었습니다. 상황에 정통한 사람들에 따르면 Apple은 이를 "비준수"로 분류했습니다. 파일에는 Robinhood, Pokémon GO 및 Google 드라이브와 같은 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일부 직원들은 Parrish의 해고가 조직에 대한 보복이 아닌 다른 어떤 것일 수 있다는 불신을 표명했습니다.
직원이 Apple의 회사 문화에 대해 발언한 후 해고된 것은 최근 몇 달 동안 두 번째입니다. 9월에 이 기술 대기업은 기밀 정보 유출 혐의로 Ashley Gjøvik을 해고했습니다. Gjøvik은 Apple이 자신과 더 많은 인력을 어떻게 대했는지와 관련하여 NLRB에 여러 건의 혐의를 제기했습니다.
Gjøvik의 최근 혐의는 Tim Cook의 유출 방지 메모가 미국 노동법을 위반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지난 9월 CEO는 애플 전 직원들에게 “비밀 정보를 유출하는 사람은 애플에 속하지 않는다”는 쪽지를 보냈다. 그는 또한 회사가 "유출한 사람들을 식별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댓글은 지난 9월 17일 Verge에 유출된 전체 회의와 관련이 있습니다.
Apple의 최근 조치는 직원 조직화를 진정시키기 위해 고안된 것으로 보입니다. 8월에 직원들은 #AppleToo 웹사이트를 시작하여 AppleCare 및 소매점을 비롯한 회사 전체의 직원들이 직장 내 괴롭힘과 차별에 대한 이야기를 제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Apple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Parrish와 Cher Scarlett는 이러한 이야기를 Medium에서 공유하기 시작했습니다.
Parrish는 이 이야기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그녀의 변호사인 Vincent P. White of White, Hilferty and Albanese는 Verge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Scarlett은 현재 원격 근무 및 급여 투명성을 옹호하는 동안 받은 내부 괴롭힘으로 인해 유급 병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pple은 Verge의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